본문 바로가기

람쥐도령의 문화생활/람쥐도령의 무드 있는 카페

청주 우암동 비기너스 아파트먼트스토어 사진이 잘나오는 카페

반응형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최근 가장 맘에 드는 카페를 한 곳 찾았는데 그곳은 바로 우암동에 비기너스라는 카페입니다. 이곳도 작은 동네카페인데 분위기가 매우 좋고, 특히 사진이 굉장히 잘나오는 곳입니다. 특유의 외부의 직사광선과 내부의 그늘진 와중에 조명 등이 잘어우려져서 분위기가 정말 푸르고 좋은 곳입니다. 저는 이곳에서 이번에 좋은 사진을 건져서 기분이 꽤나 좋은 것 같습니다. 카페를 자세히 소개해드릴게요!

목차

     


    거두 절미하고 사진이 예쁘게 잘나오는 카페

    내 사진
    하하... 저는 얼굴 공개를 하지 않지만, 예외적으로 부분공개.

    저는 그냥 평범하게 생긴 한국 남자 중 하나입니다. 오랫만에 프로필을 사진을 하나 찍어볼까 해서 찍어봤습니다. 어색하지만 사진이 굉장히 잘나오는 곳입니다. 보통 직사광선을 피하거나 조명을 잘받아서 사진을 찍으시겠지만, 이곳은 창밖의 빛과 건물 내부의 조명이 조화가 잘이루어지면서 사진이 굉장히 잘나옵니다. 저는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지만, 다들 사용하시는 아이폰으로 촬영하신다면 더 느낌 있는 사진을 얻으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위치는 굉장히 숨겨져있는 것 같이 원룸촌 쪽에 있습니다. 청원구청 뒷편이기 때문에 평일 낮에는 공무원들이 자주 방문하며, 주말이면 커플이나 여성분들이 사진을 찍으러 많이 오시는 것 같았습니다.


    비기너스의 영업시간과 메뉴

     

    비기너스
    비기너스 아파트먼트스토어는 가정집을 개조한 가게로 보입니다.

    카페를 작정하고 하는 가게보다는 일종의 가정집을 잘 개조하여 만든 카페이나 가게 주인의 역량 덕분인지 내부는 굉장히 근사하고 분위기 있는 느낌을 받습니다. 한동안 리모델링을 한다고 오픈하지 않았었습니다.

    비기너스 아파트먼트 스토어 영업시간

    • 월요일 휴무
    • 주간 11:30 ~ 21:00
    • 주말 11:30 ~ 20:00

    메인 메뉴와 가격

    • 카페라떼 4500원
    • 비기너스라떼 5500원
    • 아메리카노 4500원

    가격은 일반적인 카페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비기너스 카페 소개

    비기너스 창가명당자리
    비기너스에서 가장 명당인 자리입니다.


    이곳은 제가 앉은 자리로 제가 자주 앉는 자리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햇빛이 바로 들어오지 않는 그늘진 곳이면서 동시에 맑은 하늘을 볼 수 있게 트여있습니다. 그리고 인테리어도 잘되어있어서 창문 가에 소지품을 둘 수 있어서 좋습니다. 추천하는 자리이면서 경쟁 있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건물의 완전히 안쪽은 빈티지 감성으로 구성되어있는데 은은한 조명 때문에 사진이 잘나오기로 유명합니다. 또한 입구에서 왼쪽 방에 가면 옷가게가 있는데 여성 의상이 준비되어있는 것으로 보아 여사장님이 판매하시는 옷 같았습니다. 분위기는 조용하며 시끄럽지 않습니다. 주로 커플이 70%정도 되는 것 같고 사진을 찍는 여성분들이 20% 가끔 책을 읽거나 분위기 전환 겸 온 사람은 저를 포함해서 10% 안되는 것 같았습니다.

    카페 자리
    오후 4시 정도가 되니 서서히 자리가 나기 시작합니다. 아까는 커플들로 꽉차있었습니다.



    아까 모두 차있던 자리인데 오후 4시쯤 되니깐 슬슬 자리가 나기 시작합니다. 가을 아침과 가을 오후 3~4시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시간대이기도 합니다. 아침에는 그 특유의 아침 가을 냄새가 좋고 가을 오후 3 ~ 4시는 지금 처럼 환하고 빛나는 거리와 푸른 하늘 그리고 딱 좋은 날씨와 선선한 바람을 맞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오랫만에 정말 기분이 좋아지는 카페였던 것 같습니다.


     

    커피 맛은 ? 글쎄...


    커파 맛은 특별한 것은 없었던 맛인거 같습니다. 조금 진한 편이였습니다. 탄맛은 없고 약간 감맛이 나는 커피였습니다. 저는 처음 크게 한모금 마시고 진하다 여겨져서 물을 한컵 섞어서 마셨습니다. 딱히 손님들이 베이커리나 다른 음식을 먹는 것은 못봤고, 한 자리에 손님이 대략 30분에서 1시간 정도 머물다가 가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커플들의 경우 식사 후 잠깐 방문하여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였고, 여성분들은 사진을 촬영하는 목적으로 방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매우 좋고 사진이 매우 잘나오는 카페


    저는 그 인스타 감성이라는 그 미묘한 사진들을 잘 모르겠지만, 대충 그게 무엇이고 어떤식인 줄은 대강은 알고 있습니다. 그 취향을 정확히 저격한 카페라고 파악됩니다. 또한 사진이 잘나오는 외부로 부터 간접적으로 들어오는 직사광선과 건물 특유의 그 그늘짐 그 와중에 비춰지는 조명 등으로 사진이 굉장히 잘나올 수 있는 곳이라고 확신합니다.

    반응형